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학

항공물류학과

개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등 전자상거래 성장과 함께 공항, 항만 등을 통한 물리적 연결 기능에 따른 물류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세계에서 물류산업의 중심국가로 위치를 공고히 할 필요가 있다. 또한 부산은 항공-해운-육상 운송의 연결점으로 국제물류의 고급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항공교통물류학과는 물류산업에 관한 이론 및 실무를 겸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항공물류 전문가 양성을 그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물류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항공물류 분야의 최신이론 및 응용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관련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물류 및 공급망의 우수한 혁신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두고 있다.

학과 특성

본 전공에서는 물류 정보 데이터 분석, 최적화 분석, 물류 및 공급망관리(SCM) 등 물류분야 전공과목을 통해

  1. 항공물류산업의 전반적인 구조와 특성 이해.
  2. 항공물류, 항공하역 등 항공화물운송 중심의 물류과정 교육 등의 목표를 지향한다.

또한 세계화 및 정보화 시대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외국어 구사능력 및 정보기술의 이해와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현장실습을 통한 사회 적응능력 향상하기 위해서 현장 경험을 통한 다양한 국내외 현장실습 및 인턴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제조 및 서비스 관련된 대부분의 모든 기업의 제조 및 물류 부서, 항공사, 물류 전문기업, 컨설팅 기업, SI기업, 관련 공·기관, 국책연구소 등으로 진로를 잡을 수 있다.

 

교직원 소개
항공물류학과 교직원 이름,직급,소속,내선,이메일 정보 소개
이름 직급(위) 소속 내선 E-mail

김종칠

교수

항공물류학과

051-999-5091

E-mail

신군재

교수

항공물류학과

051-999-5703

E-mail

이응석

교수

항공물류학과

051-999-6306

E-mail

권승하

조교수

항공물류학과

051-999-5423

E-mail

이양우

조교수

항공물류학과

051-999-5899

E-mail

김나연

조교

항공물류학과

051-999-5371

E-mail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2-03-02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