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학기 수강신청 실시 안내

 

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등록

2025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유의사항

  • 등록금 미납부 후 휴학을 원할 경우 반드시 지정된 기간에 휴학원 제출 필요
    ※학기 시작(9월 1일) 이후 휴학할 경우, 등록금 전액납부 해야 함(휴·복학 문의 ☎051-999-5833)
  • 휴대폰번호 미입력 또는 변경된 학생은 학생지원시스템에 접속하여 수정 필요
  • 등록금 미납부 학생은 미등록 제적처리 예정(납부기한 내 분할납부 미완납자 포함)(학칙 제30조에 의거)
  • 증명서 발급
    표 제목
    등록금 납입 내역 확인아래 방법 ①~③ 중 택 (※ 경리팀 발급 불가)
    이용방법확인 및 발급 절차
    신라넷 신라넷(로그인) ▶등록·장학▶등록금납부확인서(영수증)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 클릭 ▶확인 또는 발급
    ※ 2025년 소득공제용 '교육비납입증명서'의 경우 2026년 1월 중 발급
    (추후 별도 학사공지 안내예정)
    퀵메뉴

    신라대홈페이지오른쪽 ▶ [Quick Menu > 일반인]선택 ▶ [등록관련 학부모서비스] 선택 ▶

    증명서(등록금납부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바로가기 선택 ▶
    성명, 학번, 생년월일 6자리입력 로그인 ▶ 확인 또는 발급(출력)

    ※ 학번 정보 학생 본인에게 확인필요(유선상 학생정보 공개 불가)
    증명서발급부서 이용 영수증 및 증명서의 경우 원칙적으로 타인발급 불가하나,
    대리인의 경우 별도의 확인 절차(관련 증명서 제출 등)를 거쳐 증명서 담당 부서에서 발급
     증명서발급 문의: 학생팀 민원 ☏ 051-999-5603
  • 수업연한 초과자의 등록: 최종수강정정(~9/5) 확정 및 졸업사정내역 확인 후 진행

 

표 제목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표 제목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학생 신라넷(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납부서출력
바로가기
학부모 등

신라대학교 홈페이지 → Quick Menu → 일반인

→ 등록관련 학부모서비스 → 등록금 납부확인서(영수증) 

바로가기
학생 신라넷(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납부영수증출력 
바로가기
학부모 등

신라대학교 홈페이지 → Quick Menu → 일반인

→ 등록관련 학부모서비스 → 등록금 납부확인서(영수증) 

바로가기

 

증명서 발급

1 온라인 바로가기
2

오프라인(자동발급기, FAX등)

바로가기
3

담당부서

학생팀 문의: ☎ 5603

 

은행 납부 서비스

바로가기

 

표 제목
납부방법 ※ 카드납부 불가 
가.은행창구 출력된 등록금납부서를 가지고
수납대행은행(부산은행, 농협-학부생만 가능)에 직접 납부
농협: 학부생에 한해 본 등록기간만 납부
나.인터넷, 모바일, 은행어플 가상계좌(등록금 납부서에서 확인 가능)로 납부 가능
(타행송금시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 중국인 유학생에 한해, 알리페이 이용하여 가상계좌 납부 가능(※분할납부자 이용 불가)

 

등록금 납부 일정 및 주요내용

표 제목
등록금 납부 일정
표 제목
각 유형별 납부방법
재학생  본등록 8.22.(금) ~ 8.26.(화)
추가등록 9.11.(목) ~ 9.12.(금)
초과학기생 초과학기등록 9.11.(목) ~ 9.12.(금)
0원등록자 

본등록

8.22.(금) ~ 8.26.(화)

추가등록

9.11.(목) ~ 9.12.(금)
분할납부생  분납신청  8.14.(목) ~ 8.18.(월)
분납 1차 납부 8.22.(금) ~ 8.26.(화)
분납 2차 납부 9.18.(목) ~ 9.19.(금)
분납 3차 납부 10.20.(월) ~ 10.21.(화)
분납 4차 납부 11.18.(화) ~ 11.19.(수)
재학생 다운로드
초과학기생 다운로드
0원등록자 다운로드
분할납부생 다운로드

※ 등록기간 중 수납가능 시간: 가상계좌 09:00∼23:30, 직접납부는 은행영업시간 내 가능

※ 2021-1학기부터 등록금 납부서(고지서)는 온라인 출력만 가능(우편발송, 유선안내, 팩스발송 불가)

 

* 2025-2학기 재학생(학부, 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다운로드

 

관련 부서

문의사항 담당부서연락처
등록금 납부경리팀 999-5218, 5186
장학, 학자금대출학생팀 999-5988
학생회비, 증명서 999-5600
동창회비총동창회 999-5084
 수강신청교무팀 999-5367
계절학기 999-5377
졸업, 재입학학적팀 999-5355
 휴복학, 자퇴, 학적변동 999-5833

 대학원생 장학금, 휴복학 자퇴 등

대학원교학팀 999-5209

 

등록금액 책정표

표 제목
 대학
다운로드
표 제목
 대학원
다운로드

 

표 제목
학칙
다운로드
표 제목
등록금에 관한 규정
다운로드
표 제목
등록금 반환규정
다운로드
표 제목
등록금 반환기준
다운로드

 

학사일정표

학사일정표 바로가기

 

표 제목
[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생 등록금 수납 안내 
2 2025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신청 안내 
3 2025학년도 2학기 초과학기자등록 안내 
4 2025학년도 2학기 수업료0원등록자 안내 
5 중국인 유학생 대학[GLN] 등록금_alipay 납부 안내 
6 등록관련 학부모서비스안내_공통 

 

2025. 08. 05.

 

재 무 처 장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