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부설기관

신라리더십센터

센터 소개

설립목적

1. 사명
  - 신라 리더십 센터는 한국사회의 올바른 리더십 정립과 발전 및 미래세대 리더의 발굴·양성을 위한 체계적 연구와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2. 비전
  - 동북아 중심대학으로의 대학 비전에 걸 맞는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으로 발전 시킨다.
  - 지역사회에 유일한 리더십 양성과정을 갖춘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신뢰와 존경을 얻도록 한다.
  - 리더십전문대학으로 안정된 조직과 뛰어난 인재를 갖추도록 한다.

3. 목표
  - 고유한 SLDP(신라 리더십증진 프로그램) 구축
  - 질높고 국제적인 리더십 대학의 면모 갖추기
  -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한 인성교육의 확대

 

 

sillaleader

사업내용
  1. 1. 학생지원 프로그램
 
번호프로그램진행학기기대효과
1 신.나.미.인.배 1학기 신뢰, 나눔, 미소, 인사, 배려의 총 5가지 내용에서 학생들을 선발하여 재학생들의 롤 모델의 효과를 본다.
2 드림 프리젠테이션 1학기 드림PT를 통해 재학생들의 꿈과 비전 목표의식을 공유함으로 대학생활의 확고한 목적의식을 확인한다.
3 토론대회 2학기
토론을 통해 글로벌한 리더가 갖추어야 할 창조력, 논리력, 대안제시능력을 갖도록 한다.
4 신.난.다 해외탐밤 2학기 자신의 전공 및 목표와 부합되는 주제를 선정 해외탐방을 통해 자신의 미래목표에 확고한 목적의식을 확인한다.
5 21세기 리더와의 대화 1,2학기 다양한 분야를 이끌어나가는 리더들을 섭외하여 멘토 형식의 특강으로 재학생들의 꿈에 대한 네비게이터 역할을 한다
6 신라리더십 멘토 특강 1,2학기 학교를 적응하지 못하는 학업부진아들에게 학생의 입장에서 대변해줄 수 있는 선배들의 특강.
7 감성리더탐방 하·동 방학 재학생들에게 지식 습득의 교육에서 벗어나 지식인이 아닌 지혜인의 시야를 제공한다.
8 신라리더스클럽 하·동 방학 신라리더십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에 한에서 다른 학생들의 롤 모델이 되도록 한다.

 

2. 교수지원 프로그램

 
번호프로그램진행학기기대효과
1 PT 교육 전학기 신라리더십 교과목 강좌를 위한 교수특강. 교수들의 리더십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다.
2 감성리더탐방 전학기 교수들에게 지식 습득의 교육에서 벗어나 지식인이 아닌 지혜인의 시야를 제공한다.
3 창의력 TRIZ 전학기 creative leadership을 위한 창의력 TRIZ 학회에서 주관하는 포럼 참가 지원사업비.
조직도

sillaleader1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9-21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