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부설연구소

해양식의약소재융합기술연구소

개요
해양식의약소재융합기술연구소는 부산광역시의 지역 전력사업인 해양바이오 분야에 있어 전문 인력 양성 및 해양생물 기반 국책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 지역 핵심 인력 확보 및 부산지역의 고부가가치 산업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되었다.
연구소 소개

과학 기술의 역사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한 뿌리에서 출발한 과학 기술이 시대가 흐름에 따라 점점 세분화 되고 다원화 되는 양상을 보여 왔으나, 최근에는 첨단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기초과학, 응용과학 기술 등이 상호간에 융합되고 복합화 되고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융합 문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더욱더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여, 신라대학교에서는 IT, BT, NT, ET, CT 등을 총 집결한 다양한 과학 기술 분야의 교수님들이 모여서 금번 융합기술 연구소를 만들게 되었다. 특히, 본 융합기술 연구소에서는 부산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해양 신소재에 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활발히 진행시킬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들이 모여진 신라대학교 융합기술 연구소에서는 Nano-Bio, Nano-IT, Bio-IT, Nano-ET 등의 새로운 기술의 개척을 주도할 것이며, 여기서 얻어진 결과들은 지역사회의 기술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본 연구소를 통해서 양성되는 전문적인 지식 인력들은 국가와 사회 특히 부산 지역 사회의 해김적인 기술 인력으로 성장되어서, 향후 부산 지역의 경제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