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행사모집

※ 개인정보 유·노출 예방을 위해 게시물은 게시일 기준 3년동안 공개됩니다.

[마포구]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접수기간 연장 안내

조회 700

강민지 2024-08-22 09:10:24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고 제2024-1231호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How sweet, 레드로드 」 개최 수정 공고

홍대 문화예술관광특구 ‘레드로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하여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How sweet, 레드로드」의 접수기간 연장 및 발표일을 연기하여 아래와 같이 수정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2024년 8월 20일

서울특별시 마포구청장

1. 공 모 명: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How sweet, 레드로드」

2. 공고기간: 2024. 7. 1.(월) ~ 8. 16.(금)

3. 접수기간: (당초) 2024. 7. 8.(월) ~ 8. 16.(금) 17시 도착분

(변경) 2024. 7. 8.(월) ~ 9. 30.(월) 18시 도착분

4. 응모자격: 마포관광 및 레드로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 지역제한 없음

※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참가 가능

5. 공모분야: 레드로드 관련 필수 포함 내용을 담은 3~5분 이내의 영상

6. 공모주제: 레드로드 축제, 여행, 캐릭터 등 레드로드의 매력을 알리는 참신한 콘텐츠

분야 (예시) 주요내용 (예시) 필수 포함 내용 (아래 내용 중 1개 이상 포함)

레드로드

#여행

▸ 레드로드의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 레드로드에서의 특별한 경험 및 에피소드 ▸ 나만 아는 레드로드의 핫플 등

▸ 레드로드 R1~R7 일대

▸ 레드로드 버스킹 공연

레드로드

#캐릭터

▸ 레드로드 캐릭터 ‘깨비 ‧ 깨순’을 활용

(CG 등)한 다 양한 주제 의 영상 ▸ 레드로드 캐릭터 ‘깨비 ‧ 깨순’

※ 예시로 든 주제 이외에도, 필수 포함 내용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영상 공모

7. 출품수량: 개인(팀) 당 최대 2점 이내

※ 중복 수상 불가

-----------------------------------------------------Page 1-----------------------------------------------------

8. 출품규격 및 형식

구분 출품규격

종 류 동영상(브이로그, 다큐, 취재, 드라마, 패러디, 애니메이션 등 장르 무관) 분 량 3~5분 이내

해 상 도 FULL HD(1920*1080픽셀) 이상 영상장비 제한 없음 포 맷 MP4

※ 작품에 사용된 음원은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영상 끝 화면에 ‘음원제목’과 ‘출처’를 반드시 명시

※ 음원 저작권 관련 문의: 한국음악저작권협회 www.komca.or.kr

9. 제출방법: 응모영상을 담당자 이메일로(mapo_tourism@naver.com)로 제출서류와 함께 발송

※ 제출시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_작품명_성명(팀명)’으로 제출

※ 영 상 파 일 은 이 메 일 첨 부 파 일 로 제 출 함 을 원 칙 으 로 하 되( 외 부 다 운 로 드 링 크 제 출 불 가),

불가능할 경우 이동식 저장장치를 활용한 방문제출 혹은 우편제출 허용

※ 제출처

-이메일: mapo_tourism@naver.com

-방문·우편: 마포구청 관광정책과 관광정책팀(마포구 월드컵로 212, 10층)

10. 제출서류: 영상파일 , 참가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서약서

11. 심사방법

▶ 심사일정: 2024. 10월

▶ 심사절차: 예비심사 → 선호도 심사(유튜브 조회수, 좋아요 수) → 전문가 심사

- 예비심사: 내부 심사위원 심사(심사위원 심사 100%)

- 선호도 심사(1차):

① 예비심사에서 선정된 수상후보작 최대 40편을 마포관광 유튜브 채널(Visit MAPO)에

게시 및 공개검증

② 공개검증 기간 동안의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반영하여 평가

③ 조회수 및 좋아요 수는 선호도 평가 마지막 날 18:00에 일괄확인

- 전문가 심사(2차):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 심층심사(심사위원 심사 100%)

▶ 수상작 선정: 수상후보작 중 선호도 심사(70%)와 전문가 심사(30%)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

최종수상작 선정

-----------------------------------------------------Page 2-----------------------------------------------------

12. 심사기준

- 예비심사: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 주제에서 벗어난 작품, 결격사유가 발견된 작품,

그밖에 공공 유튜브에 게시하기 부적합한 작품 등을 제외하고 기획성·충실성· 완성도·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상후보작 최대 40작품 선정

- 선호도 심사(1차)

평가항목 배점(100점)

유튜브 조회수

유튜브

좋아요 수

점수 35 40 45 50 55 60 배점기준 0~1천 1천~3천 3천~5천 5천~7천 7천~1만 1만 이상 점수 15 20 25 30 35 40 배점기준 0~50 51~100 101~150 151~200 201~300 300 이상

- 전문가 심사(2차)

심사항목 배점(100점) 평가내용

기획성 25점 주제 선정 및 기획이 창의적이고 대중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충실성 25점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짜임새 있고 적절하게 구성되었는지 완성도 25점 영상 촬영 기법과 편집 기술이 우수한지

활용도 25점 레드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인지

※ 항목별 차등점수 부여(0~25점)

13. 시상규모

시상구분 인원 시상금액 비고 대상 1명 300만원 상장 지급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상장 지급 우수상 2명 100만원 상장 지급 장려상 5명 50만원 상장 지급 인기상 3명 10만원

참여이벤트 20명(최대)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계 32명 1,000만원

※ 작품 수준 및 접수 결과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 예비심사를 통과하여 마포관광 유튜브 채널에 응모작이 게시된 수상후보자 중, 최종 심사결과에 따라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지 못한 자는 공개검증 기간 동안 부정행위 및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을 경우 인기상 수상자가 됨

※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참여율 제고를 위한 이벤트로 예비심사 탈락자 중 추첨을 통하여 최대 2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작품을 제출하는 것으로 참여이벤트에 자동응모됨

14. 결과발표: (당초) 2024. 9. 9.(월)

(변경) 2024. 10. 16.(수) ※ 개별 연락 및 마포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 예정

-----------------------------------------------------Page 3-----------------------------------------------------

15. 시 상 식: 결과발표 시 최종수상자에게 시상식 일정 및 장소 공지 예정

16. 문 의: 마포구청 관광정책과(02-3153-8653)

17. 참고 및 유의사항

[응모관련]

- 응모작은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응모작은 반드시 공고 및 공모기간에 제작된 콘텐츠여야 합니다.

- 응모작은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 응모작에 사용되는 음원, 폰트, 이미지 등은 저작권에 필히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특히 음원의 경우

영상물 끝부분에 음원 제목과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 응모작의 내용이 표절 또는 타 공모전에 입상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 대상

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에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금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 항공 촬영(드론) 작품의 경우, 비행 및 항공 촬영 허가를 얻거나, 비행금지구역 및 항공촬영에

관련된 규제를 준수한 콘텐츠여야 합니다.(비행승인 및 촬영허가증 등 관련 서류 제출)

- 수상 확정 시 응모작에 대한 보완을 요청(자막, 음원 등)할 수 있으므로 응모자는 응모작에

대한 작업내용을 최종 수상작 발표 시까지 보관하여야 합니다.

- 1인(팀) 당 최대 2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나 중복시상은 불가능합니다.(득점 높은 1개 작품만 시상)

- 다수 작품 제출 시에는 각각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 팀으로 신청시에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약서에 팀원 전체 성명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모든 서류는 자필 서명하여 PDF 또는 JPG 파일로 스캔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메일 제출 시 제목은 ‘마포관광 유튜브 영상 공모전_작품명_성명(팀명)’으로 표기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상 기재착오, 연락불능 및 응모작의 민·형사상 법적 책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심사관련]

- 레드로드 관련 필수 포함 내용을 포함하지 않거나 홍보용으로 적절하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작품의 전체 또는 일부가 공모취지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성, 상업성 영상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출품 규격에 맞지 않는 응모작은 탈락 또는 감점 처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비심사를 통과한 수상후보작은 마포관광 유튜브 채널(Visit MAPO)에 공개되어 10일 이상 공개검증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부정행위 혹은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최종 수상작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Page 4-----------------------------------------------------

- 심사내용 및 심사점수는 비공개로 하며, 응모자는 심사결과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수상관련]

- 접수 결과 및 작품 완성도에 따라 수상인원을 조정할 수 있으며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모든 권리는 마포구에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마포관광 유튜브(Visit MAPO) 채널에 게시되어 마포관광 홍보영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수정 및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수상 시 공모전 공고사항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방법 및 조건의 범위 내에서 저작물 사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고, 수상작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사용료는 수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됩니다.

- 표절, 위조, 변조, 타공모전 수상작 등의 경우 수상 이후라도 수상이 취소되며 시상금은

환수 조치됩니다.

-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타인의 권리 침해로 인한 분쟁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시상금 수여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시상금은 응모자 계좌로 지급되며, 팀으로 수상할 경우 대표자 1인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시상식에 참석하여야 합니다.

- 위 참고 및 유의사항 미숙지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age 5-----------------------------------------------------

18. 레드로드 소개

‘레드로드(RED ROAD)’ 란?

▸ 레드로드발전소 – 버스킹 거리– 당인리발전소를 잇는 약 2km의 관광특화거리 ▸ 열정 ‧ 젊음 ‧ 청춘을 대표하는 색상이자, 인파가 몰리면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보행자가 강렬하게 인식할 수 있는 색인 ‘RED’ 로 표현한 테마거리 ▸ 세계 속의 홍대로 나아가기 위한 마포의 새로운 브랜드이자 랜드마크 ▸ 구역 안내

와우산로35길 50-4 일대 (舊경의선책거리)

레트로 문화거리 홍대입구역 7번 출구 ~ 어울마당로 137

버스킹 거리 어울마당로 135 ~ 107

패션거리 어울마당로 77 일대 축제거리 어울마당로 75 ~ 65

로드갤러리&거리버스킹 어울마당로 62 ~ 48

레드로드 광장 어울마당로 46-1 ~ 32 힐링거리 독막로~토정로 사이 어울마당로

‘컬러풀 홍대 - 레드로드 테마거리’ 란?

▸ 레드로드를 처음 찾는 사람들이 색깔만 보고도 가고 싶은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레드로드와 인접한 골목길들을 각각 다른 색으로 컬러풀 하게 표시

▸ 춤거리는 빨간색 먹거리는 주황색 뷰티거리는 초록색 패션거리는 보라색 커피거리는 갈색 으로 표시

Pop Red

신나는 레드

Tasty Orange

감미로운 브라운

‘깨비, 깨순’ 이란?

▸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레드로드 캐릭터 ▸ 유쾌한 장난을 좋아하는 도깨비 캐릭터로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레드로드의 분위기를 표현

(깨비) (깨순)

맛있는 오렌지 Well-aging Green

웰에이징 그린 Stylish Purple

멋진 퍼플 Mellow Brown

-----------------------------------------------------Page 6-----------------------------------------------------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