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가. 전자정보팀-553(2021.07.12., 정보시스템 재해복구 관리 지침 제정(안)) 나. 전자정보팀-565(2021.07.14., 주요 전산장비 장애복구 모의훈련 실시 계획 보고)
2. 위와 관련하여 교내 주요 전산장비에 대해 장애복구 모의훈련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업무 및 학사운영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훈련목적 : 전산장비 장애에 따른 대응 능력 향상 및 장애 취약점 개선 나. 훈련방법 : 주요 전산장비에 대해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을 상정하여 계획되고 통제된 절차에 따라 인위적인 장애를 발생시켜 그에 따른 복구 훈련 실시 다. 훈련일시 : 2021. 7. 23(금) 22:00 ∼ 7. 24(토) 02:00 (약 4시간) 라. 장애내용 1) 교내 전체 인터넷 서비스 및 전화 일시 중단(※ 백양생활관, 글로벌타운 학생 관사 제외) 2) 전체 홈페이지 및 정보시스템(신라넷, 교직원포탈, 메일 등) 서비스 일시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