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대학생활 만들기(코로나 슬. 대. 생.)

조회 3,808

2020-09-17 12:39:13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대학생활 만들기(코로나 슬. 대. 생.)

보건복지대학 상담심리복지전공의 비대면 언택트 학술제 개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대학생활 만들기

 

 

보건복지대학 상담심리복지전공은 9월 24일 소속 전공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상담으로 슬기로운 대학생활 만들기(코로나 슬.대.생)’라는 주제로 언택트 학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불안 해소와 건강한 대학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상담심리복지전공 학생들과 학과 교수들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연대와 치유의 시간을 갖는다.

 

상담심리복지전공은 이번 학술제에서 ‘질병불안장애와 코로나 불안의 이해에 대한 강의’와 함께 학생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불안수준을 측정할 예정이다. 지도교수별 집단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나누며 공감대를 넓히고, 코로나19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대처법(개인생활, 사회관계, 학업 영역)을 공유할 예정이다.

 

상담심리복지전공은 약 80분 동안 언택트 학술제를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서의 새로운 방식의 연대 가능성을 확인하고, 상담을 기반으로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학생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학과 동아리별 소모임을 통해 비교과 동아리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욕구와 바람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복지상담학부 상담심리복지전공 교수진은 “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지지하기 위해 이번 언택트 학술제를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슬기롭고 건강하게 대학생활을 이어나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담심리복지전공은 학술제 이후에도 상담 및 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학생들의 자아성장과 학생성공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 학술제 일정: 2020년 9월 24일 15:00~16:20

image001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