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 심영석 교수 신진연구 지원사업 선정

조회 2,940

2021-03-10 11:11:45

우리대학 심영석 교수

신진연구 지원사업 선정

 

 

 

우리대학 심영석 교수 신진연구 지원사업 선정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 심영석 교수)

 

 

 

우리대학은 신소재공학부 심영석 교수가 ‘2021년도 상반기 이공분야 신진연구 지원사업’에서 ‘우수신진연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이공분야 신진연구 지원사업’은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 또는 만 39세 이하 신진연구자들이 우수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심영석 교수는 ‘대장암 진단을 위한 가스 크로마토그래피 기반의 고감도·선택성·신뢰성 가스센서 시스템 개발’로 우수신진연구에 선정됐으며, 5년간 약 4억 5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사망원인통계’에서 암은 한국인 사망 원인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암 사망원인 3위인 대장암의 경우, 사망률이 인구 10만 명당 17.5명이다.

 

심영석 교수는 “대변에서 배출되는 바이오마커를 분별·감지해 복잡한 절차나 환자의 고통 없이 대장암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대장암 진단 센서 시스템을 연구할 계획”이라며,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어 이번 연구과제에 학생들을 참여 시켜 신소재를 활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심 교수는 2020년부터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에 재직하고 있다. 그동안 활발한 연구로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에 선정됐으며, 국제 저명 학술지인 ‘Advanced Science(IF:15.84)’, ‘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A(IF:11.34)’에 연구실적을 게재하는 등 센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실적을 내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