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2022 교양교육 성과 공유회’ 성료

조회 1,134

2022-12-09 11:55:59

신라대, ‘2022 교양교육 성과 공유회’ 성료

-메타버스 플랫폼과 전시회 동시 개최를 통해 재학생 대거 참여-

 

 

 

2. 현장 전시회 성과 공유회_2

(현장 전시회 성과 공유회)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2022 교양교육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라대 교양과정대학이 올 한해 운영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성과를 학내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교양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공유회는 교내 인문관에서 개최된 현장 전시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이 가상공간에서도 성과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3.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과 공유회_7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과 공유회)

 

 

250여 명의 학생들은 ‘교양 튜니버스(Tuniverse)’, ‘글쓰기 클리닉 소개’, ‘내가 만드는 교양과목 개발’ 등 비교과 프로그램의 원고, 활동 일지, 포트폴리오, 수업계획서, 공모전 선정작 등을 둘러보고, 교양 교과목인 ‘드로잉 앤 하트’, ‘디자인 앤 하트’ 수업에서 제작한 작품들을 감상했다.

 

경찰행정학과 3학년 이수현 학생은 “대학 생활 중 미처 알지 못했던 다양한 비교과 활동들과 우수사례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히 이번 공유회는 현장과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전시회를 관람하고 애로사항과 의견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성과 공유회는 재미없는 것이라는 편견을 바꾼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교양과정대학 김인형 학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성과 공유회를 처음 시도하였는데 MZ 세대인 우리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미있게 관람하는 것을 보며 학생들과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생들과 더욱 교감하고 다양한 우수 사례들을 발굴해 공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