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평생교육원,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 개최

조회 777

2023-06-30 10:43:40

신라대 평생교육원,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 개최

 

 

 

1.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 단체 사진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 단체 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평생교육원은 건강한 노령사회 진입을 위한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신라대 예음관 대강당에서 평생교육원 강경태 원장과 부산시 노인복지과 정태기 과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2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사업은 60세 이상 노령 층의 유대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건강한 노령사회 진입을 위해 2010년부터 부산시의 위탁으로 신라대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22기를 운영하며 1,08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희망 나눔 캠페인,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 사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부산시 정태기 과장은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으로 본 사업을 발전시켜 건강한 노령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의 한 수료생은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를 통해 삶에 대한 의미를 찾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새 출발의 장이 되었다”며 “배우고 느낀 점을 밑거름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대 평생교육원은 ‘신라시니어스 아카데미 23기’ 신입생을 8월부터 모집하여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