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3 드림스타트 취업캠핑’ 개최

조회 1,015

2023-06-23 15:35:10

신라대,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3 드림스타트 취업캠핑’ 개최

 

 

 

1._취업캠핑_단체_사진

(취업캠핑 단체 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3 드림스타트 취업캠핑’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신라대 중앙도서관과 글로벌타운에서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2023 드림스타트 취업캠핑’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현직에 근무하는 인사담당자들의 면접지도 및 취업관련 고민과 진로에 대해 조언과 격려, 질의응답 등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행사 1일차에는 △ChatGPT 활용과 취업전략 △퍼스널컬러를 활용한 이미지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등 전문가 특강 및 토크가 진행되었으며 2일차에는 △팀별 취업전략 포트폴리오 작성 △팀별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키고 팀별 협업을 통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부대행사로 △취업성공기원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입사서류 사진 촬영 △미니캠프파이어 등을 진행하여 참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배일권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을 기반으로 중장기 커리큘럼 설계에 도움을 주고 벼락치기로 취업준비 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취업역량을 강화시키는데 기여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역량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역량을 강화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작년부터 꾸준히 신라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 안내 및 홍보와 원스톱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청년들의 경험과 기술을 취업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