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신임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Start-Up’ 연수 개최

조회 3,030

2021-03-25 15:21:28

교수학습개발센터, 신임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Start-Up’ 연수 개최

 

 

 

교수학습개발센터__신임_교원_역량강화를_위한_‘Start-Up’_연수_개최

(우리대학 전경)

 

 

 

우리대학은 신학기를 맞아 신임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Start-Up’ 연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실시간 화상채팅 플랫폼 ‘ZOOM’과 사전 제작한 영상을 활용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는 3월 18일, 24일, 25일 3일에 걸쳐 진행됐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베스트티처로 선정된 교수들의 우수교수법을 시작으로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계획서 작성법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상담 과정 및 학생과의 상호작용 기법 ▲대학에서 좋은 수업이란 등 4개의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경순 교수학습개발센터 소장은 “구체적인 사례공유와 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Zoom’과 동영상 강의를 병행한 이번 연수가 신임 교원의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신라대는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웰컴투신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Start-Up’ 연수를 시작으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사용법, 수업 및 수업계획서 컨설팅, 선배교수 멘토링 프로그램 등 신임 교원들이 보다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