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를 위한 동아리·스터디 박람회’ 개최

조회 2,947

2021-03-22 14:10:36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를 위한

동아리·스터디 박람회’ 개최

학과 동아리와 스터디그룹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 확대 방안 모색

 

 

 

사회복지학과__‘지역사회를_위한_동아리·스터디_박람회’_개최

(박람회 사진)

 

 

 

사회복지학과는 3월 18일 오후 1시 인문관 529호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동아리·스터디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학생들의 사기와 학업 동기를 높이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2021학년도 신입생 환영식을 겸해 진행됐다. 학과 교수진과 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학과 동아리의 역사와 주요 활동, 지역사회 공헌, 교육과정, 역대 학술제, 스터디 그룹 등 사회복지학과의 다양한 활동을 재학생에게 소개했다.

 

이날 사회복지이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스터디 그룹의 운영사례는 신입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금현우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33년 동안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성장한 동아리, 스터디 그룹의 활동을 볼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활발히 운영되는 동아리와 스터디 그룹은 졸업 후에도 동문 간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최선경 학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의 학문적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확산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학과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실천에 강한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사회복지학과는 ▲줌 ▲심리 ▲MHS ▲광장 ▲무 등 동아리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