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사회복지학과 교수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신입생에게 전공교재 선물

조회 4,328

2020-03-23 14:49:11

 

 

사회복지학과 교수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신입생에게 전공교재 선물

 

사회복지학과_교수진__코로나19_위기_극복_위해_신입생에게_전공교재_선물

 

사회복지학과 교수진이 사비를 들여 전공교재를 구입해 코로나19로 입학식을 갖지 못한 채 원격수업을 듣는 새내기 제자들에게 전달했다.

 

사회복지학과에 따르면 이 학과 교수진 8명은 십시일반으로 350만원을 모아 전공교재를 마련해 올해 신입생 65명에게 20일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 학과 교수진은 코로나19로 입학식을 갖지 못한 것은 물론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등교마저 늦어진 가운데 원격수업으로 캠퍼스 생활을 시작하게 된 새내기 제자들을 격려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방안을 의논한 끝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

 

홍봉선, 초의수, 정원철, 아영아, 박선숙, 최선경, 한지나, 박해긍 교수 등 8명의 학과 교수진은 전공교재와 함께 학부모와 제자들 앞으로 보낸 편지에 코로나19의 조속한 소멸을 기원한다는 내용과 새내기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학과 교수 모두가 열성을 다해 가르치겠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최선경 학과장은 “코로나19로 개강 후에도 얼굴을 마주하지 못하고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교수진과 제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심리적 연대감을 형성하고 학부모님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드리고자 전공교재를 선물하기로 학과 교수들이 뜻을 모았다”면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을 포함한 다양한 애로사항을 개별 조사하고 이에 따른 사회복지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