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2018 채용박람회' 개최

조회 3,655

2018-11-13 14:35:09

 

 

‘2018 채용박람회' 개최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8일 오후 교내 화랑관 1층에서 ‘2018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지역청년들과 우리대학 학생 등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청년구직자 채용면접과 기업정보 제공, 취업컨설팅 등 취업 노하우를 전달하는 취업지원관 ▲진로, 취창업 상담 및 전공별 직업을 소개하는 진로지도관 ▲청년고용정책과 해외취업(K-MOVE), IPP현장실습제도를 안내하는 정책홍보관 ▲취업골든벨과 미니올림픽 등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를 진행하는 부대행사관 등 4개관으로 운영됐다.  

이날 지역 우수기업 부스에서는 청년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총 17개 업체의 인사담당자들은 학생들을 직접 면담하고, 기업소개와 실전면접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생생한 취업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채용박람회 현장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자기소개서 및 입사지원서 클리닉 ▲메이크업과 이미지메이킹 ▲면접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가 학생들과 지역청년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의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알리고 청년들의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6년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