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웹툰학과 서은경 교수,

AR Ex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전시 참여

 

 

 

1. AR Exi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전시 개막식 참석한 융합예술학과 석.박사과정 유학생들

(AR Exi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전시 개막식 참석한 융합예술학과 석.박사과정 유학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웹툰학과 서은경 학과장이 AR Ex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전시에 작가로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문화플랜에서 기획한 AR Ex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전시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과학누리광장과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부산시민공원 기억의 기둥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는 신라대 웹툰학과 서은경 학과장의 ‘Romantic garden’ 작품을 비롯해 방정아 작가의 ‘미세플라스틱 피 땀 눈물’, 이선옥 작가의 ‘놀이터’, 왕덕경 작가의 ‘어느 순간의 일상’, 김민정 작가의 ‘마이로의 모험’, 연정 작가의 ‘기억의 기등’, 김봉관 작가의 ‘Harmony’ 등 총 7명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발견되는 감각들>은 외계생명체 같은 알을 따라가다 보면, 새로운 감각이 알에서 깨어나듯 생성되는 AR 작품을 전시한다. 첨단 AR 기술을 활용한 만큼 전시장에는 아무것도 없으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람객의 위치를 인식하여 AR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개막식에 신라대학교 융합예술학과 석·박사과정 유학생들이 참석해 AR 및 VR 아트테크놀로지(Art Technology) 현장체험을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 AR Ex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포스터

(AR Exhibition '발견되는 감각들' 포스터)

 

 

3. 신라대 웹툰학과 서은경 학과장의 ‘Romantic garden’ 작품

(신라대 웹툰학과 서은경 학과장의 ‘Romantic garden’ 작품)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