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부산여자대학교와 학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조회 399

2023-12-06 11:59:00

신라대, 부산여자대학교와 학술교류 업무협약 체결

 

 

 

(신라대, 부산여대 학술교류 협약(신라대 허남식 총장과 부산여대 정영우 총장, 그리고 양 대학 주요 보직자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와 부산여자대학교(총장 정영우)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세계 속의 대학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하여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일 오후3시 신라대 대학본부 6층 총장접견실에서 허남식 총장과 부산여대 정영우 총장, 양 대학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교류 협정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교수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의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실험실습 및 연구기기, 시설물의 공동 사용 △공유·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협력 등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상호 교류 및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급변하고 있는 지방 사립대학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우리 신라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가 상호 협력을 해나가기 위한 협정을 맺은 것은 뜻깊고,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라며 “양 대학이 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대응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