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호텔·의료관광경영학부,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 성공적 마무리

조회 423

2023-11-30 09:40:16

신라대 호텔·의료관광경영학부,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 성공적 마무리

북구 금빛노을브릿지 위에서 지역주민과 유학생이 만나 생태관광을 이야기하다

 

 

 

1.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 개최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 단체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호텔·의료관광경영학부는 부산광역시 북구청(구청장 오태원)과 함께 진행한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북구 지역주민과 신라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50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통한 북구 생태관광자원 발굴 △북구 생태관광 상품 개발 △선진 생태 관광지 답사 등 ‘도심 속 야생 거북이 날다’ 주제로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을 진행했다.

 

특히 교육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신라대 대학원 중국인 유학생 30명으로 구성된 ‘가상 외국인 관광단’이 교육에 투입되어 교육생들이 직접 생태관광코스 안내 및 시연을 하는 등 현장실습 및 평가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북구의 생태관광지를 발굴하고 코스를 개발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지역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다른 지역의 관광지와 차별된 북구만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관광 상품 개발에 대한 의지가 확고해졌으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북구 야간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은 북구청의 낙동강변 금빛노을 브릿지 등 생태관광자원 개발 수요에 부응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의 ‘2023년 지역사회 상생협력지원’ 선정에 따라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