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로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상 수상

조회 814

2024-01-10 10:43:10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로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상 수상

 

 

 

(부산지방병무청장상 수여식에 참석한 신라대 및 부산병력진로설계지원센터 관계자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1년 간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으로 병역진로 업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신라대 대학본부 6층 총장접견실에서 허남식 총장, 장희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임윤철 부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장 및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대 최경화 교수에게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상을 수여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최경화 교수는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군 복무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전달하는데 힘써 부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는 군 생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청년들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병역과 진로를 연계하여 군 생활 간 학업 및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최경화 교수는 “취업준비를 앞둔 청년들에게 직업진로설계는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군 복무기간 동안 경험과 스펙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라면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표창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라며 “이런 영광을 얻기까지 든든하게 지원해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동료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라대 장희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부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협업하여 병역의무자의 성향과 능력에 맞는 군 진로 선택, 군 복무동안 자기개발 및 성장기회 제공, 군 복무 만족도 향상에 필요한 정보전달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진로 개발과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윤철 부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장이 신라대 최경화 교수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