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학생상담센터, 메타버스로 진행한 성과 공유회 성료

조회 1,213

2022-12-15 13:12:59

신라대 학생상담센터,

메타버스로 진행한 성과 공유회 성료

 

 

 

2.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성과 공유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성과 공유회)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9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학생 주도 프로그램인 ‘우리가 만드는 세상’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가 만드는 세상’은 학생들이 3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대학생활에 유익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타지 재학생을 위한 기숙사 활용 꿀 팁 안내 △시험 기간 도서관에서 간식을 나눠주며 학우들을 응원하는 학내 봉사 △사범대 학생이 주축이 된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또래 상담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들이 운영됐다.

 

특히 이번 공유회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총 8개의 참여팀의 성과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교내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우수팀을 시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이진희 학생상담센터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전체 사업 보고 △홍보 포스터 등 성과물 전시 △팀 활동 소개 △퀴즈를 통한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조가은 학생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고 타인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던 뜻깊은 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오승아 학생은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행사 참여는 처음인데, 온라인에서 다양한 성과물을 공유하고 채팅이나 이모티콘을 통해 소통한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학생상담센터 이진희 소장은 “‘우리가 만드는 세상’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성과물을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이미 가진 창의성과 잠재력을 끌어내는 상담의 성격과 맞닿아 있다”면서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각 팀의 잠재력이 어떻게 발휘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서로 격려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