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3 대학교육 질 개선을 위한 수업개선 및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조회 492

2024-02-07 11:09:07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3 대학교육 질 개선을 위한 수업개선 및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공유회 참석자들에게 인사말 하는 LINC3.0사업단 이범진 단장)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23 대학교육 질 개선을 위한 수업개선 및 우수사례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1년 간 운영한 교수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기 위해 ‘2023 대학교육 질 개선을 위한 수업개선 및 우수사례 공유회’를 사범관에서 개최하였으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반려동물학과 홍준성 교수의 ‘수업개선연구모임’과 ‘IC-PBL’, 회계세무학과 오상희 교수의 ‘교수법학습공동체’, 시각디자인학과 김미경 교수의 ‘하이브리드 클래스’, 교양과정대학 김경희 교수의 ‘메타버스 활용법’, 체육학부 김인형 교수의 ‘위드GPS+’ 등 총 6개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이 날 공유회에 참석한 신라대 이범진 LINC3.0사업단장은 “한 해 동안 다양한 혁신 교수법을 적용해 오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24학년도에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 한지영 소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학습자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교수의 수업과 연구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교수학습모델을 제시하며 혁신적인 대학교육을 이루는데 힘쓰고 있다.

 

 

(우수사례 발표하는 교양과정대학 김경희 교수)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