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식품영양학과, 바리스타/핸드드립 자격시험 검정장 지정

조회 961

2023-04-25 10:16:07

신라대 식품영양학과, 바리스타/핸드드립

자격시험 검정장 지정

  • -융합전공수업, 동아리, 스터디 등을 통해
  • 교내에서 원스톱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2._신라대_전경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식품영양학과가 최근 (사)한국조리협회 ‘바리스타/핸드드립 1, 2급 자격시험 지정검정장’으로 승인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은 물론 지역 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교내 실습장에서 자격검정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라대 식품영양학과는 융합전공인 카페파티쉐전공에서 학생들에게 바리스타 자격증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하고 있으며, ‘커피앤브레드’, ‘슈가데이’ 등 학과 동아리와 스터디 운영 등을 통해 자격증 취득 지원을 해왔다.

 

또 전공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교내에서 원스톱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각종 국책사업 등에 참여하며 인프라와 기자재 마련을 위해 힘써왔다.

 

식품영양학과 김미향 교수는 “이번 자격시험 검정장 지정으로 학생들이 익숙한 교내 실습장에서 부담 없이 시험을 응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의 취‧창업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학기나 방학을 활용하여 학생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는 입학관리팀과 연계해 학과 체험 및 현장 실습 등 프로그램을 준비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신라대 식품영양학과는 영양사 교육과정 인증기관으로서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식품, 영양, 건강에 관한 과학적 지식 교육과 현장 맞춤형 실무 교육을 통해 수많은 영양 관리 및 식품산업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