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프록시헬스케어,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조회 1,078

2023-04-12 17:06:07

신라대-프록시헬스케어,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1. 좌측부터 신라대 허남식 총장, 프록시헬스케어 김영욱 대표이사

 

(좌측부터 신라대 허남식 총장, 프록시헬스케어 김영욱 대표이사)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공동 연구과제 수행을 위해 세계 최초 미세전류 전자기파 칫솔 제조업체인 ㈜프록시헬스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2일 오후 3시 신라대 총장접견실에서 신라대 허남식 총장과 프록시헬스케어 김영욱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기업 방문 및 현장실습 △장학 지원 △인턴십 및 취업 기회 제공 △산학 실습 교류를 통한 정보교환 및 공동 워크숍 △시설 및 장비, 기자재의 공동 활용 △공동연구 과제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라대는 치위생학과 등 대학의 풍부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오랄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고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프록시헬스케어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 신라대는 산학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선진화된 현장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 책임자인 신라대 치위생학과 강현경 교수는 “인체에 무해한 수준의 미세전류를 이용해 미생물막을 분리해 쉽게 구강케어가 가능하고 지각과민 치아에도 도움이 되는 성과를 도출해 칫솔 산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치위생학 분야 구강 관련 융복합 연구와 대학과 기업 간의 연구 수주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