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평생교육원, 치매전문 인력 양성과정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조회 927

2023-06-01 16:35:27

신라대 평생교육원, 치매전문 인력 양성과정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1. 신라대 평생교육원-효심데이케어센터-(주)가이드잡 3자 업무협약

(업무협약식 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평생교육원은 치매전문 인력 양성과정의 활성화를 위해 효심데이케어센터(대표 김성윤), ㈜가이드잡(대표 한재철)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0일 오후 3시 신라대 예음관 126호에서 신라대 강경태 평생교육원장과 효심데이케어센터 김성윤 대표, ㈜가이드잡 한재철 대표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치매 관련 교육의 질적 향상 △지역 어르신의 보살핌 향상 △교육이수자에 대한 취업향상 등 상호협력을 통해 부산시민들의 치매 극복을 위한 활동과 치매 친화적 사회 구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라대 평생교육원 고경동 사회복지학 책임교수는 “이번 치매전문교육, 치매현장 및 취업전문 3자 업무협약 체결로 체계적인 치매교육의 강화, 치매교육이수자의 현장실무 능력 배양을 보다 효과적이며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게 되었다”며 “단순히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턴쉽과 수강생 취업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 평생교육원 치매전문인력 양성교육기관은 2013년 3월부터 매년 50여 명씩 전문 인력을 배출하였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치매전문 인력양성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효심데이케어센터와 ㈜가이드잡 역시 취업연계활동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