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조회 819

2023-07-17 16:11:54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1.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 발대식 단체사진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 발대식 단체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문헌정보학과가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해 독서를 통한 지역주민들과 성장·발전·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부산지역 초등학교, 공공도서관이 연계하여 운영하는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이 지난 13일 부산 동래구 서명초등학교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봉사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부산도서관, 명장도서관, 서명초등학교, 부곡초등학교 등에서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서명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된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과 함께하는 인성 독서 캠프’는 참여한 어린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2학년 박수민 학생은 “예비 사서로서 독서지도에 대한 이해와 열정을 기반으로 기획한 독서프로그램을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서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활동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책으로 사회와 소통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맘껏 느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차성종 학과장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교류 및 산학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지역사회와 독서활동 기반의 다양한 상호협력을 통해 부산지역에서 독서교육문화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들이 꿈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전공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혁신적인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 문헌정보학과는 2021학년도 초·중등 사서교사 임용시험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4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하는 많은 사서와 사서교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1.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과 함게하는 독서캠프

(대학생 책 읽어주기 봉사단과 함게하는 독서캠프)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