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반려동물산업 산학협력 기술개발 과제 공모

조회 828

2023-06-14 13:25:11

신라대, 반려동물산업 산학협력

기술개발 과제 공모

 

 

 

1. 신라대 I-URP 기술개발과제 공고 포스터

(I-URP 기술개발과제 공고 포스터)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반려동물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시 소재 반려동물산업분야 기술개발 연구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신라대 반려동물산업특화 대학혁신연구단지(I-URP)조성사업단은 반려동물 산업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2023년 산학협력 기술개발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대학의 보유 인프라와 기술을 활용한 산학협력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의 산업화, 기술이전, 품질개선, R&D역량강화 등을 도모함으로써 부산지역 반려동물산업 관련 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원 분야는 연구개발(R&D) 또는 연구개발사업화(R&BD)이며 본사, 지사, 연구소 등 부산에 주소지를 둔 기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총 20개 내외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과제는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2,500만원 내외의 지원금을 통해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 학회 논문 발표 및 게재 등 반려동물산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제 접수는 이메일・우편・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라대학교 I-URP사업단 홈페이지(http://cess.silla.ac.kr/iurp)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신라대 배일권 I-URP사업단장은 “기술개발 지원 외에도 민간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 재직자 및 학생 전문 인력 양성교육, 기업 입주 및 창업을 위한 공간운영, 펫-파크(Pet-Park) 및 동물행동교정교육장 운영 등 반려동물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반려동물학과와 함께 반려동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업체는 이번 과제를 통해 매출향상과 고용창출을 활성화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