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3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상반기 성과공유회’ 성료

조회 863

2023-06-12 16:57:25

신라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3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상반기 성과공유회’ 성료

 

 

 

1. 2023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2023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진행 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교수학습개발센터(CTL)는 ‘2023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상반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신라대 사범관 515호에서 교수학습개발센터 한지영 소장 및 관계자, 신라 러닝멘토링과 백양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3학년도 1학기 동안 참여한 멘토링과 튜터링 여러 팀 중 우수 팀을 선정하여 시상식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실성과 활동 결과보고서 등 종합한 정량평가를 통해 우수 팀으로 선정된 멘토링 2팀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였으며 튜터링 3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신라 러닝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멘토, 멘티가 한 팀을 이루어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의 학습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멘토, 멘티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향상시켜 참여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백양튜터링’ 프로그램은 튜터 1명과 튜티 5명 이상으로 한 팀을 이루어 전공교과목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전공과목에 대한 높은 학업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한지영 소장은 “신라 러닝멘토링과 백양튜터링은 학생 중심의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으로써 교수학습개발센터를 대표하는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