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지역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ESG경영 아카데미’ 성공적으로 개최

조회 793

2023-07-24 11:51:42

신라대, 지역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ESG경영 아카데미’ 성공적으로 개최

 

 

 

1. ESG 경영 아카데미 단체사진

('ESG 경영 아카데미' 단체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ESG경영연구소가 지역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ESG경영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ESG경영연구소는 대한민국 ESG위원회 부울경 위원회와 협업하여 부·울·경 지역의 대학생 및 청년 40여 명을 모집해 지역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ESG경영 아카데미’를 무료로 진행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ESG경영 국내외 사례 △ESG경영 면접현황 △실전모의면접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최신 흐름인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최신자료 및 실전 사례를 제공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익명의 한 학생은 “기업현장에서 다양한 경력을 가진 면접관으로부터 ESG경영 뿐만 아니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노하우를 접할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장희정 센터장과 대한민국ESG위원회 부울경 위원장이자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김성근 소장은 “환경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고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ESG경영이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채용시장에서도 ESG 관련 인력 채용이 요구되어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