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가장 쉽게 설명하는 ESG경영과 ESG실천방안’ 영문버전 발표

조회 710

2023-07-14 13:34:20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가장 쉽게 설명하는 ESG경영과 ESG실천방안’

영문버전 발표

 

 

 

1. 신라대학교 전경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ESG경영연구소가 ‘가장 쉽게 설명하는 ESG경영과 ESG실천방안’ 영문버전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라대 ESG경영연구소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220만 외국인과 해외에 거주하는 국민들을 위해 ‘가장 쉽게 설명하는 ESG경영과 ESG실천방안’을 영문버전으로 작성해 신라대 기업경영학과 홈페이지(http://coedu.ailla.ac.kr)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영문버전의 번역은 신라대 교수로 정년퇴직 후 미국에서 거주중인 백금복 교수가 맡았다.

 

백금복 교수는 “외국인과 한국인 모두가 이해하기 쉽도록 번역을 했다”며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좋은 일을 하는데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김성근 교수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들과 해외에 계시는 우리 국민들에게 ESG경영과 ESG실천방안을 이해하기 쉽게 영문버전으로 작성하게 되었다”며 “이번 영문버전 발표를 계기로 부산에서 시작한 ESG시민운동이 해외에도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 ESG경영연구소는 부산시 ‘ESG시민운동의 필요성과 확산방안’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자격과정’과 ‘지역청년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ESG경영 아카데미’ 등을 시행하는 등 ESG경영, ESG실천방안을 널리 알리고자 힘쓰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