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2021 우리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학생모니터링단 발족

조회 2,848

2021-04-13 10:25:45

2021 우리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학생모니터링단 발족

'학생들이 직접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생들이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

 

 

 

2021 우리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학생모니터링단 발족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 사진)

 

 

 

우리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4월7일 오전 11시 종합강의동 316호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하여 국가 성장의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부산ㆍ울산ㆍ경남에서는 신라대를 포함하여 19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장학 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취창업 혁신교육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핵심역량 강화에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여 확대와 학생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2020년부터 학생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학생 모니터링단 단원으로 선발된 9명의 학생은 4월부터 2022년 2월까지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홍보 및 뉴스레터 제작, 학생 대상 취재 및 의견수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학생 모니터링단으로 선발된 박재민 학생(교육학과 4학년)은 “지난해에 코로나 19로 제한적인 활동을 할 수 밖에 없어 아쉬움을 토로하고, 앞으로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과 SNS를 통한 프로그램 안내 활동에 매진하고 싶다”라며 포부를 나타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학생이 직접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하여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해지고, 학생들이 의견이 보다 활발히 반영됨으로써 학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