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 학생성공 PBL 경진대회 개최

조회 425

2020-01-16 15:52:16

 

신라 학생성공 PBL 경진대회 개최

신라 학생성공 PBL 경진대회 개최

 

우리대학 교육혁신본부는 12월 23일 교내 의생명2관에서 우리대학 주요 보직자 및 PBL교과목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신라 학생성공 PBL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젝트중심학습) 교과목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의미한다. PBL을 통해 학습자들은 사회 및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적인 문제를 하나의 주제로 설정하고, 학습자들 상호 간에 협동 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주도적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지식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으며, 창의력과 협동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여러 역량도 키울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초 개최됐다. 경진대회에 응모한 25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이 이날 PPT 발표심사에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단은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팀 과제 수행 능력, 협동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시행했다.

 

발표심사 직후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경영학부 Moments Shoes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창업예술학부 주얼리디자인전공에서 2개 팀이 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웰빙체육학부 좋은데이팀, 창업예술학부 시각디자인전공 1개 팀, 국어교육과 다태속정팀 등 3개 팀이 각각 수상했다.

 

교육혁신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는 LINC+사업 연계융합전공 2개 팀을 비롯한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해 PBL 수업의 우수성과를 공유했다”라며 “2020학년도부터는 PBL을 더욱 확대해 운영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