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중국 대학 교수 대상 우수 교육 프로그램 및 행정시스템 소개

조회 3,761

2019-12-09 15:20:24

 

중국 대학 교수 대상 우수 교육 프로그램 및 행정시스템 소개

  • - 허베이성 승덕석유고등전과학교 교수 12명 초청 1주일간 진로지도, 수업개선법 등 다양한 노하우 전수 -

 

중국_대학_교수_대상_우수_교육_프로그램_및_행정시스템_소개

 

우리대학이 중국 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대학이 운영 중인 우수 교육 프로그램 및 행정시스템을 소개하기 위한 연수를 개최한다.

우리대학은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교내 사범관 321호를 비롯한 강의실과 IoT실증센터, 미래항공융합관 등에서 중국 허베이성 소재 대학인 승덕석유고등전과학교 장옌 교무부처장을 비롯한 교수진 12명이 참가한 가운데 단기연수를 실시한다. 우리대학은 이번 연수를 통해 승덕석유고등전과학교 측에 우리대학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제도, 학생 관리와 비교과 활동사례, 수업개선을 위한 분석과 점검, 교무행정과 학교교육 특성화 모델 등 우수 교육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우리대학은 또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우리대학이 보유한 드론 및 항공교육 인프라와 불법 드론탐지시스템 실증사업 등 대학 측이 운용해온 드론을 활용한 각종 공익사업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한편 우리대학과 승덕석유고등전과학교는 2015년 12월 2+2방식의 전공합작 프로그램 공동개설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면서 교류를 시작했다. 우리대학은 이번 연수에 앞서 2017년과 2018년 두 차례에 걸쳐 승덕석유고등전과학교 교수진을 초청해 단기연수를 실시하며 우수 교육 프로그램 및 행정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소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