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태국 라자망갈라대학과 국제 교류전 열어

조회 3,973

2018-08-08 11:57:51

 

태국 라자망갈라대학과 국제 교류전 열어

우리대학이 태국 라자망갈라대학교(Rajamangala University of Technololgy Isan)과 공동으로 국제미술교류전시회를 연다.

 

우리대학은 8월 7일부터 11일까지 해운대 리빈갤러리에서 태국 라자망갈라대학과 ‘한국-태국 국제교류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양 대학의 우호증진과 더불어 미술작품을 주제로 소통하며 양국의 미술문화를 이해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교류전에는 서은경 창업예술학부 교수를 비롯한 우리대학 교수 9명과 라자망갈라대학 교수 13명이 참여해 총 22점의 미술작품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2년간 우리대학과 라자망갈라대학이 진행한 교류활동의 결과다. 우리대학은 2016년부터 라자망갈라대학과 미술교류를 시작했다. 이후 작년 8월 라자망갈라대학과 국제 교류협약을 체결한 후 학생 및 교원 교류, 연구 프로젝트 공동 시행, 연구 및 학술회의 협력 등 보다 확대된 영역에서 활발히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대학 창업예술학부 서은경 교수는 "양 대학이 지속적으로 교류한 결과 이번 국제교류전을 열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양교의 발전은 물론 양국의 문화교류 확대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