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교육대학원, 유네스코가 지원하는 ‘디지털시대의 세계시민교육’ 강좌 개설

조회 418

2024-03-18 10:32:36

신라대 교육대학원, 유네스코가 지원하는

‘디지털시대의 세계시민교육’ 강좌 개설

 -APCEIU 주관 2024년 ‘세계시민교육 강좌 개설지원사업’ 선정-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교육대학원은 ‘2024년 세계시민교육 강좌 개설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디지털 시대의 세계시민교육’ 강좌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범세계적으로 평화의 문화를 향한 국제이해교육과 세계시민교육 증진에 힘쓰고 있는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이 주관하는 ‘2024년도 세계시민교육 강좌 개설 지원사업’에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이 선정되었다.

 

신라대 교육대학원은 예비교사들에게 인성교육, 문화적 다양성과 평등, 인권, 지속가능한 개발 등 세계시민으로서의 의무와 역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2024년 1학기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안전과 회복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협력 △디지털 시민성 모듈 개발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시대의 세계시민교육’ 강좌를 시작으로 교육대학원의 모든 재학생에게 세계시민교육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의 세계시민교육’ 강좌를 담당하는 신라대 이은화 교수(교육대학원 원장)는 “세계시민교육의 핵심요소는 시대와 사회 변화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라며 “예비교사와 교사들이 디지털 세계시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디지털 대변환 시대 교육 혁신의 핵심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라대 교육대학원과 사범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23년도 교원양성대학 예비교원 대상 시민교육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