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치위생학과 학생들, 치과감염관리전문가 취득으로 역량강화

조회 1,076

2022-11-29 14:48:08

치위생학과 학생들, 치과감염관리전문가

취득으로 역량강화

 

   

 1.치과감염관리 실습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1)

(치과감염관리 실습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1))

 

 

치위생학과가 최근 진행한 치과감염관리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치과감염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의료 종사자와 환자의 안전을 관리하는 전문 지식 습득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로 감염 질환 및 감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교육 일정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신청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치위생학과 21명의 학생들은 △감염 관리 일반 △개인보호 △표면 관리 △수관 관리 △기구 및 장비의 소독 및 멸균 △세탁물 관리 △감염성 폐기물 관리 등 기초 이론과 △외과적 손 씻기 △멸균 가운 착용법 △각종 소독 및 멸균 관리법 등 실습 교육에 참여한 뒤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2.치과감염관리 실습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2)

(치과감염관리 실습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2))

 

 

치위생학과는 감염관리에 대한 기본의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 치과현장에서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감염관리에 대한 전문 자격증 취득으로 치과 병의원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치위생학과 장경애 학과장은 “이번 취득 과정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감염 관리 교육을 경험함으로써 취업 역량을 쌓고 현장에서 안전하게 진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분야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트렌드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대 치위생학과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통해 취업현장에 필요한 전문가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공해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