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신라사회봉사센터, 사상구 주례2동 주민 대상 '온기 담은 신라 떡국 나눔행사' 개최

조회 17

2026-02-05 14:49:10

신라대 신라사회봉사센터,

사상구 주례2동 주민 대상 '온기 담은

신라 떡국 나눔행사' 개최

 

 

('온기 담은 신라 떡국 나눔행사'를 개최한 신라사회봉사센터)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신라사회봉사센터는 사상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온기 담은 신라 떡국 나눔행사’를 열고, 명절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3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주례2동 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고, 주민들에게 명절의 온기를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라대학교 학생 37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떡국 준비와 배식, 행사 운영을 도우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봉사활동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신라대학교 장희정 신라사회봉사센터장은 “학생들이 앞장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첫걸음이 된 것 같아 뜻깊다”며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역할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선경 사상구자원봉사센터장(신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신라사회봉사센터와 함께 사상구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학교 신라사회봉사센터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책임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역주민을 위한 '온기 담은 신라 떡국 나눔행사'에 참여한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