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4
2026-01-27 16:23:39
신라대, 의료·교육 협력을 위해
이루미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신라대 배상대 국제교류처장, 강현경 대외협력실장, 허남식 총장, 이루미치과의원 전영진 원장, 홍선아 이사, 김윤주 총괄실장)
외국인 유학생 구강건강 증진 및 지역사회 상생 협력 강화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27일 오후 3시, 대학본부 6층 총장접견실에서 이루미치과의원과 의료·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라대학교 허남식 총장을 비롯해 강현경 대외협력실장, 배상대 국제교류처장이 참석했으며, 이루미치과의원에서는 전영진 원장과 홍선아 이사, 김윤주 총괄실장, 정연주 사원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신라대학교와 이루미치과의원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은 물론 교육·산학협력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의료 서비스 지원과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현장실습, 견학, 직무체험 등 교육·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공동 세미나, 특강, 학술 및 연구 활동 상호 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공익적 의료 활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신라대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내용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이루미치과의원은 외국인 유학생이 내원할 경우 다양한 의료 혜택을 제공해 안정적인 한국 생활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허남식 신라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영진 이루미치과의원 원장은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 서비스를 넘어 교육과 지역사회 공헌까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신라대학교 구성원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분류를 선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