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9
2026-01-14 00:00:00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제2차 ESG시민운동 포럼' 개최

('제2차 ESG시민운동 포럼'에 참석한 ESG시민운동 전문 강사와 관계자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ESG경영연구소가 (사)ESG시민운동본부와 ‘제2차 ESG시민운동 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부산시 사상구에 위치한 엄니도시락한식뷔페 2층 연회장에서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소장이자 (사)ESG시민운동본부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성근 교수와 ESG시민운동 전문 강사, 관계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ESG시민운동 포럼’이 진행됐다.
ESG 시민운동 전문 강사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ESG를 기업과 제도 중심에서 벗어나 시민의 일상 속 실천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방향과 전략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사)ESG시민운동본부의 설립 취지와 활동 성과, 향후 비전을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김성근 이사장의 인사말 △이사진 소개 △김성근 이사장의 ‘ESG 동향과 앞으로 나아갈 길’ 주제발표 △배근호 교수의 최근 ESG 정책 변화, 사회적 흐름, 시민운동 차원의 ESG 실천 확대 전략 제시 △ESG시민운동 전문강사의 역할과 책임에 관한 토론 등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장에서 체감하는 ESG시민운동의 과제와 확산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공유되며 활발한 소통이 이어졌다.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김성근 소장은 “이번 제2차 ESG시민운동 포럼은 ESG시민운동 전문 강사들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체가 되는 ESG 실천 모델을 지속해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학교 ESG경영연구소와 (사)ESG시민운동본부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기 컨퍼런스 개최, 전문강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시민 참여형 ESG 실천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분류를 선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