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몽골 경찰청 치안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입교식 개최

조회 23

2025-12-29 14:43:31

신라대, '몽골 경찰청 치안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입교식 개최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진과 몽골 경찰청 연수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몽골 경찰청 치안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한 달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3일, 신라대는 몽골 경찰청 소속 경찰관 10명을 대상으로 ‘몽골 경찰청 치안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 신라대학교 관계자와 연수 운영진, 몽골 경찰청 연수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달간의 연수 일정과 교육 방향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연수 운영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몽골 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마련된 국제 교류형 교육 과정으로, 한국의 선진 치안 시스템, 범죄예방 정책(CPTED), 사이버범죄 수사 및 경찰 조직 운영 사례 등을 중심으로 한 달간 진행된다.

 

연수생들은 이론 강의와 함께 부산경찰청 및 관련 기관 현장 견학,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며, Country Report 및 Action Plan을 직접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몽골 현지 치안 정책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연수 프로그램 책임자인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김양현 교수는 “이번 연수는 한국과 몽골 간 치안 분야 협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라대학교가 축적해 온 경찰학 교육 역량과 국제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연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몽골 경찰청 연수생 대표는 “한국의 치안 시스템과 사이버범죄 대응 경험을 직접 배우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자국 치안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라대학교는 이번 몽골 경찰청 연수 프로그램을 계기로 국제 치안 교육 및 공공부문 연수 분야에서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