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2
2025-12-01 00:00:00
신라대 진로개발센터, 국제대학 신입생 대상
'진로의 방향을 찾다' 진로특강 성료

(진로특강에 참여한 신라대 국제대학 신입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진로개발센터가 국제대학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드림 브릿지 캠퍼스 ‘진로의 방향을 찾다’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신라대 진로개발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공자율선택제에 따라 내년에 전공을 정해야 하는 국제대학 신입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역량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진로의 방향을 찾다’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진로탐색의 핵심 요소 이해 △개인의 강점과 성향 분석 △직업 세계 변화와 미래 유망 분야 소개 △전공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전공-직업 연결 방법 등 전공 선택을 앞두고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사례 기반 전공 선택 전략, 진로 미결정 해소를 위한 단계별 접근 등을 함께 제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막연했던 진로 고민이 정리되었다”, “전공 선택 기준을 명확히 알게 됐다”, “나에게 맞는 진로 방향성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등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신라대 진로개발센터 김유경 센터장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진로 방향성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전공 선택 과정에서 겪는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