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2025 항공안전·보안 서포터즈'에 선발된 항공교통물류학부 학생들

조회 26

2025-05-13 00:00:00

신라대, '2025 항공안전·보안 서포터즈'에

선발된 항공교통물류학부 학생들

 

 

 

('2025 항공안전·보안 서포터즈'에 선발된 신라대 항공교통물류학부 학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항공교통물류학부 학생들이 한국교통안전공단 ‘2025 한공안전·보안 서포터즈’에 선발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항공안전·보안 문화 확산을 위해 국립항공박물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개최한 ‘2025 항공안전·보안 서포터즈 발대식’에 신라대 등 국내 8개 대학의 항공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서포터즈에 선발된 신라대 항공교통물류학부 주정훈, 최민정, 최정하 학생은 오는 11월까지 항공기 사고 위험 및 테러·보안 위협을 발굴하고, 항공안전·보안 자율 신고 제도의 중요성을 알리는 카드뉴스, 영상, 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국민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이번 20명의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관제시설, 운항통제실 등 항공 관제·운항 관리 분야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기반의 위해 요인 발굴 능력 함양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포터즈에 선발된 신라대 항공교통물류학부 주정훈, 최민정, 최정하 학생은 “서포터즈로 선발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 항공 안전과 보안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과 함께 활동기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해 좋은 결과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