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Q&A(온라인신문고)

※ 개인정보 유·노출 예방을 위해 게시물은 게시일 기준 3년동안 공개됩니다.

기타 G suite신청 부탁드립니다,

조회 856

처리  2021-10-11 18:00:10

고등교육기관 신라대학교의 G Suite for Education (Google) 가입을 부탁드립니다.
G Suite for Education에서는 초중고교(K-12), 고등교육기관, 미국 내 홈스쿨에 클라우드 기반 도구 모음을 제공합니다. 도구 및 서비스에는 Gmail, Google 드라이브, Google 캘린더, 클래스룸 등의 메시지 및 공동작업 앱이 포함됩니다.
교육기관에서는 G suite for Education이라는 라이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
G Suite for Education을 사용하려면 초중고교(K-12) 및 고등교육기관이 정부가 인정한 정식 공인 교육기관으로서 초중고교 및 고등교육기관 수준의 국내 또는 국제 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이어야 합니다. 신라대학교는 해당 요건에 충족하는 것을 확인 이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충족됩니다.

-신청이유
신라대 학생과 교직원 등 대학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모든 구성원이 구글 드라이브와 메일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클래스룸(Classroom)과 미트(Meet) 기능 등 G-Suite 서비스를 활용해 교육·연구 활동과 행정 사무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수는 미트(Meet)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수업에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거나 팀 과제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절차
요청을 제출하고 도메인을 확인하면 Google에서 조직의 자격 요건을 검토한 후 승인 요청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1단계: G Suite for Education 승인 요청하기
2단계: 도메인 소유권 확인하기
승인 후: 사용자 추가 및 조직 설정하기
G Suite for Education에 대한 승인을 받으면 사용자를 도메인에 추가하고, 앱을 설정하고, 메일 이전과 같은 고급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학생 개인적으로 승인을 시도해 보았으나 2단계 도메인 소유권 확인시 학교측에서 도메인 소유자 확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불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찾아본 결과 학교 내 교직원에게 그 권한이 위임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에 해당 문의글을 올립니다. 학부생들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향의 조치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용량 제한으로 인해 신청하는 방법 메뉴얼 및 관련 웹사이트를 출처로 남깁니다.
링크1: https://support.google.com/a/topic/3035696?hl=ko&ref_topic=4425947
링크2: https://m.blog.naver.com/trittini/221853376809
(부산에서 G Suite for Education 신청하는 방법)


올 초에 G suite 관련 문의가 몇개 올라와서 학교측에서는 답변을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올해가 끝나가도록 따른 공지가 없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