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학

산업설비융합학과

개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절감하는 분야의 기술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에 필수이며 제5의 에너지로 불리우는 에너지절감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은 미래 고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으로 현재 국가차원에서 주력하고 있는 신성장 산업이다.
특히 건축물 분야의 에너지절감 정책과 그 중요성에 발 맞추어 그 기법을 개발하고 에너지진단사 및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평가사와 같은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신설 되었다.
이 에너지절감 분야는 향후 신라대학교의 특화된 분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
교육목표

1. 산업체및 건축물분야의 에너지절감기법의 교육프로그램을 토하여 창의적 감각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심화된 교육을 지향 한다
2. 현장에 실무에 적응력을 가진 에너지절감산업을 위해서는 기술적 테크닉과 감각을 갖춘 전문 에너지관리자를 양성한다.
3. 산업체 및 건축물 분야의 환경적 조건뿐만 아니라 인간 생활의 활동에 대한 가치성의 극대화를 목표로 에너지절약기법개발, 에너지진단, 에스코 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이수케하여 산업체 및 건축물 분야 뿐만 아니라 에너지기술경영, 탄소배출권거래, 에너지진단, 에스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에너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2-03-02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