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학

산업·패션디자인학부

개요
산업디자인전공에서는 산업디자인교육을 통한 전인적 인성 함양과 능력배양을위해 이론과 실기를 학문적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미래사회가 지향하는 생활문화 창조에 크게 기여하고 이 목표를 위해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데 필요한 체계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창조적 표현력을 증대시킬수 있는 제품디자인 교육을 조화롭게 실시한다.
모든 학문 분야의 성취결과를 응용하여 인간에게 가장 바람직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조적인 발상력과 체계적이 프로젝트 수행능력의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로서 현대 산업사회를 규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패션디자인 전공은 창의적 감각과 실습을 바탕으로 패션디자인을 위한 전문인력의 양성에 목표 를 둔다. 심미적·기능적인 복식디자인을 위해 문화현상으로서의 패션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 로 복식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해 학습한다. 이를 위하여 의상디자인, 의복구성학, 복식사, 패션 마케팅 등 제 분야의 이론을 탐구하고 컴퓨터와 연계한 디자인 및 패턴의 제작과 현장학습을 포함한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졸업후 패션디자이너, 패션리테일러, 패터너, 패션머천다이저, 패션코디네이터, 패션디스플레이어, 패션저널리스트, 복식박물관 연구원· 큐레이터, 복식사학 자, 한복 및 생활한복디자이너, 실기교사, 패션연구소 연구개발요원, 패션산업 및 관련단체 관리자로 진출할 수 있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2-03-02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