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알려드립니다.
  • 자유게시판은 자유로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답변이 없을 수 있습니다.
  • 학사행정에 관한 각종 질문들은 신라Q&A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게시판 용도에 맞지 않는 광고·비방·음란한 글 등의 게시물은 사전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유·노출 예방을 위해 게시물은 게시일 기준 3년동안 공개됩니다.

2021-2 학기 해외입국 및 기숙사격리

조회 710

부유적 2021-09-06 13:17:43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2021-2학기 중국 교환 유학생 부유적입니다. 신라대학교에 오게 되어 영광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입국 후 14일간의 자가 격리가 필요합니다. 처음 온 한국이라 한국어를 몰라 혹시나 숙소에 도착하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신라대 국제교류처 선생님들이 도와주셔서 안전하고 성공적인 입국이 가능했습니다. 많은 도움 주신 국제교류처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격리 기간 동안의 생활은 심심했지만 국제교류처 선생님들께 많은 보살핌을 받고 맛있는 음식과 별도의 간식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입국 절차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다음번 입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1. 먼저 입국 72시간 전에 코로나 검사를 마치고 영문이나 한국어 결과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시간을 두고 탑승하기 위해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합니다.
  2. 2. 체크인 후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게이트를 찾아 탑승 대기합니다.
  3. 3. 한국에 도착하면 입국심사를 위해 줄을 서세요.
  4. 4. 세관에 본인과 한국인 보호자의 전화를 확인하고 담당 선생님에게 미리 연락하세요.
  5. 5. 시간을 아끼기 위해 중국 내에서 자가격리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시고, 한국에 도착하면 스태프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6. 6. 인천으로 입국 시 공항을 나간 후 공항버스를 타고 광명 KTX역까지 가 표를 사서 부산역에서 핵산 검사를 한 후 학교차량에 탑승해 학교에서 격리를 하면 됩니다.
  7. 7. 부산으로 입국 시 부산역에서 방사능 검사를 받고 학교에서 보낸 차를 통해 숙소로 돌아갑니다.
  8. 8. 숙소에 도착하면 14일간의 격리생활을 시작합니다.
  9. 9. 격리 해제 전날 보건소에 가서 코로나 검사를 한 번 더 해야 합니다.
  10. 10. 5일째 되는 날 낮 12시면 격리가 끝납니다.

 

https://youtu.be/nySMhjewJq4

  1.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신라대학교 국제교류처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학번 후배들이 입국절차를 참고하여 무사하고 성공적인 입국하기를 바랍니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15-10-11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