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학사공지

※ 개인정보 유·노출 예방을 위해 게시물은 게시일 기준 3년동안 공개됩니다.

[학사지원팀] 2020-2학기 중간고사 이후 수업 운영 방안 안내

조회 7,031

문채연 2020-10-13 15:04:56

 

<2020-2학기 중간고사 이후 수업 운영 방안 안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하향 조정에 따라 교육의 질적 수준 및 수업만족도 제고를 위한 중간고사 이후 수업 운영 방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 당부드립니다.

 

  1. 1. 중간고사 이후(10.27∼) 수업 운영 방안
  2. 표 제목
     구분/수강인원

     30명 이하*

     31-50명 이하*50명 초과  비고
     이론

    대면수업

    ※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 50% 초과 시 블렌디드/실시간화상강의(선택)

     

    블렌디드 수업/

    실시간화상강의(선택)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 50% 이하인 경우 대면수업 허용

     원격수업

    (실시간화상강의 또는 온라인동영상강의) 

     

    전공/교양 모두 적용

     
     실험/실습/실기
     진로지도

    대면수업(수강인원에 따라 격주 분반 가능)

    : 방역지침 준수 가능한 인원 및 강의실 조건 고려    

*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 50% 이하인 경우 대면수업, 50% 초과인 경우 블렌디드 수업 또는 실시간화상강의 실시

 

  1. 2. 세부 수업 운영 방안

  가. 대면수업 :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 50% 이하를 수강인원으로 하는 교과목

    - 실험/실습/실기 : 방역지침 준수를 전제로 대면수업 허용, 분반 가능(20명 이하로 분반)

  나. 원격수업

    1) 온라인 동영상 강의 : 자체제작 동영상만 인정(1시수당 25분)

    2) 실시간 화상강의(1시수당 50분) : 사이버대학을 통한 실시간화상강의 실행 외 모든 화상강의는 녹화되어야 하며, 실시간 화상 강의에 참여한

       학습자는 오프라인 수업 기준을 적용하여 교수자가 출석체크 후 신라넷 출결사항에 입력

    3) 온라인 동영상 강의 + 실시간 화상강의 병행 가능

  다. 블렌디드 수업

    1)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대면수업과 원격수업을 혼합하여 수업

    2) 블렌디드 수업 운영 예시

      가) 2학점(2시수) 수업

      - 1시수 : 1차시 원격수업(실시간화상강의 또는 온라인동영상강의)

      - 2시수 : 분반하여 2차시 대면수업(수업시간표에 의거 50분 A조, 50분 B조)

      나) 3학점(3시수) 수업

      - 1, 2시수 : 1∼2차시 원격수업(실시간화상강의 또는 온라인동영상강의)

      - 3시수 : 분반하여 2차시 대면수업(수업시간표에 의거 50분 A조, 50분 B조)

 

  1. 3. 방역 관련 유의사항

  가. 수업 전 조치 사항

    1) 수업 전 발열체크, 손소독 확인,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 조교, 학생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체크 통과자(스티커 부착)에 한하여 강의실 입장 허용

    -스티커 미부착자 학과에서 개별적으로 발열체크 시행 후 스티커 부착

    -교과목 담담교원에게 소독티슈 수령하여 매수업 시작 전 책상 소독 실시

    2) 14일 이내 귀국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자, 자가격리자 등 학과에 미리 통보

  나. 수업 시 조치 사항

    1) 수업 중 2미터 이상 충분한 거리 두기 유지(최소 1M 유지)

    2) 37.5도 이상 발열 또는 호흡기 의심 증상(기침, 호흡곤란)자 발생 시 학과사무실 경유하여 의료지원실로 즉시 문의 및 연계

  다. 수업 후 조치 사항

    1) 수업 간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이 집합하지 않으며, 가급적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

    2) 수업이 끝난 후 불필요하게 교내에 머무르지 않도록 즉시 귀가

  라. 10. 20(화)부터 지정장소(정문 버스정류장, 통학버스 하차지점 등)에서 등교 학생 대상 발열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므로 평소보다 일찍

      (수업시간 30분 전) 도착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2020. 10. 13.

교 육 지 원 처 장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