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소재공학부 학생들, '특허전략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조회 3,715

2018-09-20 14:16:20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 학생들,

‘2018 부산지역 특허전략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 학생들이 9월 11일 동의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개최된 ‘2018 부산지역 특허전략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특허전략경진대회는 부산시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부산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부산시 소재 3개 대학(동의대, 동서대, 신라대)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특허전략경진대회는 기업 현안과 미래 사업기획 관련 특허전략 문제에 대해 대학생이 지도교수와 함께 특허 획득 전략을 제시하는 산‧학 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기업에 필요한 지식재산 인재를 키우고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업에 공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 김태환(2학년), 박기원(2학년), 이원웅(2학년) 학생은 ‘인서트 사출용 접착 필름’을 주제로 특허전략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인서트 사출용 필름에 대한 특허동향을 분석해 그래프를 제작하고 특허회피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며 호평을 받았다.

 

신소재공학부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올 여름 약 3달간 도서관에서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인서트 사출에 대한 다수의 국내외 자료를 찾고 분석하며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기초로 직관적 그래프를 제작하고 발표 자료를 꼼꼼히 준비하며 공을 들인 결과 이번 대회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대회 수상자인 김태환 학생은 “그동안 신소재공학부 교수님들께서 열심히 지도해주신 덕분에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장시간 함께 고생한 박기원, 이원웅 학우 덕분에 이번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응원을 아끼지 않은 신소재공학부 학우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