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GTEP사업단, 태국 K-Beauty 박람회서 큰 성과

조회 3,861

2018-07-24 14:38:24

 

GTEP사업단, 태국 방콕‘K-Beauty EXPO’서 큰 성과

-한국 중소기업의 현지 수출판로 개척에 기여 -

우리대학 학생들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K-Beauty EXPO 2018’에 참가해 중소기업의 태국시장 수출판로 개척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이응석 국제통상학부 교수, 이하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K-Beauty EXPO 2018’에 참가해 미용기기 업체인 ㈜키모 외 6개 업체의 수출 마케팅 활동과 현장판매를 지원했다.

 

GTEP사업단 학생들은 현장에서 부스설치와 제품전시, 제품 프로모션, 현지 유통업자(바이어) 발굴, 수출지원, 신제품 홍보 현장마케팅지원 등을 통해 화장품과 미용분야의 수출판로를 개척했다.

 

우리대학은 이번 전시회에 이도겸 씨(무역학과 4년)를 비롯한 GTEP사업단 소속 학생 총 8명을 파견했다.

 

학생들은 무역학 전공수업과 사업단 교육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을 지원하며 전시회 기간 동안 총 50여건(48만 달러 상당)의 수출 상담과 수출 사전 계약 2만9천 달러, 현장판매 1만2천 달러의 성과를 올렸다.

 

현장에서 통역 및 바이어 상담을 이끈 구자홍 씨(자동차기계공학과 3년)는 “전시회 참여 기업과 수차례 사전회의를 갖고 제품에 대해 학습하는 등 철저히 준비한 결과 능숙하게 홍보를 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우수한 실적을 만들 수 있었다”며 “학과에서 제대로 배우고 익힌 무역전문지식이 태국현지에서 수출 및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응석 GTEP 사업단장은 “사업단 소속 학생들의 지원 활동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도움이 돼 기쁘고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초점을 맞춘 산학간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의 GTEP사업에 2015년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선정되며 향후 3년간 국고를 지원받으며 무역전문가를 양성하게 됐다. GTEP(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전문 무역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우리대학은 중소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무역실무교육, 현장컨설팅, 국내외 인턴십, 전시회 및 박람회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우리대학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상공회의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정책의 선두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권인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한국 중소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