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IATA 항공승무원 자격증 대거 취득

조회 3,263

2021-01-19 10:57:18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IATA 항공승무원 자격증 대거 취득

학생 38명 비대면 수업을 통해 전공 관련 국제공인 자격증 따내

 

 

우리대학_항공서비스학과_학생들__IATA_항공승무원_자격증_대거_취득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38명이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항공운송협회) 항공승무원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격증은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인증하는 국제공인 자격증이다.

 

항공서비스학과는 재학생의 취업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IATA 항공승무원 자격증(IATA Certificate in Airline Cabin Crew Training) 취득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대학일자리센터의 전공 맞춤형 자격증 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교육과정이 원격수업으로 진행됐다.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은 항공승무원에게 필요한 자질, 객실 안전관리, 서비스 직무능력, 각종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 매뉴얼 등을 배웠다. 우리대학은 이번 과정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취업 후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김재원 교수는 “항공서비스학과는 미래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또한 응급처치 교육, 이미지메이킹 교육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 대학 중 유일하게 항공대학을 신설한 우리대학은 에어부산, 대한항공, 티웨이항공,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시에라 항공아카데미 등 국내외 항공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발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