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 이윤이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교육부장관상

조회 3,236

2021-01-08 10:12:54

 

우리대학 이윤이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교육부장관상

 

 

우리대학 이윤이 씨 ‘글로벌_현장학습’ 교육부장관상

 

 

 

우리대학 법학전공 3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이윤이 학생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근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윤이 학생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며 모범을 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학생은 ‘2019년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호주에서 5주간 진행되는 해외연수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한국에서 사전교육을 받은 후 2019년 7월 호주에서 진행된 연수에 참여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영어 실력과 국제 감각을 높여나갔다.

 

연수를 다녀온 뒤에는 우리대학이 마련한 튜터링, 멘토링, 독서토론 등 비교과 활동과 해외취업 지원 프로그램에서 활동했다. 대학이 제시한 학생성공 핵심역량(소통, 학습, 사고, 도전, 나눔, 협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과, 핵심역량을 갖춘 학생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윤이 학생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계기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라며 “국가와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해 자신을 성장시키는 발판으로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키울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